1. 신경안정 효과 천연의 향인 아로마는 종류에 따라 감정을 안정시키는 기능이 있어 긴장을 풀어주고 피로회복과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을 예방 및 정신질환 치료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2. 피부미용 효과 아로마 오일은 100% 순수한 자연 성분으로 마사지 요법을 통해 피부에 직접 전할 수 있어 피부의 재생효과가 뛰어납니다.
3. 주위 환경을 맑고 향기롭게 아로마는 담배 냄새, 화장실 냄새 등 각종 악취를 원천적으로 제거하여 줍니다. 4. 성생활을 즐겁고 활기차게 아로마 오일 중에는 성 호르몬을 자극하는 향유가 있어 성적인 활력을 일으켜 주고 생식 기관을 자극 및 강화시킴으로써 신체적 원인에 의한 불감증이나 성기능 장애를 극복하도록 도와줍니다.
5. 신체기능을 즐겁고 활기차게 대뇌의 신경 전달 명령에 의해 신체 각 부위별 기능이 정상화되고 자율 신경계가 하모니를 이루어 각종 신체 증상과 기능 장애를 치유합니다.
6. 명상의 세계를 더욱 깊게 천연의 향은 정신에 영향을 주어 몸을 이완시키고 깊은 명상에 몰입하도록 도와줍니다.
7. 가정 상비약 두통이나 소화불량, 긴장, 식욕부진, 불면증 등이 있을 때 아로마 요법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치료될 수도 있습니다.
8. 요리를 더욱 맛깔스럽게 만든다. 아로마 오일은 각종 요리나 샐러드를 만드는 데 사용되기도 합니다. 여러 양념에 오일을 잘 섞으면 단 한 방울의 오일로도 맛깔스런 음식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후각은 가장 감각적이며 원초적인 것이므로 향이 좋고 나쁨이 민감하게 신경계통에 영향을 받는다고 합니다.
따라서 좋은 냄새는 좋은 기억을 떠올리고 두뇌 엔돌핀의 분비를 촉진 시키며 또한 라벤더, 카모마일, 클라리 세이지 등 일부 향은 정서를 안정시키는 효과가 입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의 분비를 촉진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로즈메리향 같은 것은 대뇌 변연계의 해마기능을 자극하여 기억력을 향상시키기도 합니다. 잠자는 사람에게 아로마를 흡입하게 해도 뇌파가 달라졌다는 보고도 있구요. 피부 맛사지는 손의 터치에 의하여 촉감센서가 뇌로 신호를 전달해 엔돌핀의 분비가 촉진되며 향유 자체가 피부세포 재생에 효력이 있고 냄새 또한 정서를 안정시켜줍니다. 뿐만 아니라 맛사지를 통해 시술자와 환자간의 신뢰감으로인한 위약효과도 강력해집니다. 제라늄(Geranium), 유향(Frankinsence), 일랑일랑(Ylang ylang) 같은 것은 피부 세포의 재생속도를 촉진시키며 과거에는 피부 맛사지를 통한 방법이 향유의 흡수에 효과적인 것으로 간주 됐으나 최근 들어 흡입에 의한 효과가 가장 중요한 것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