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E C)

성공을 위한 G/W 10포인트

forever1 2007. 10. 11. 08:37

 

1. 꿈의 설정 및 결단
2.
명단작성
3.
접촉과 초대
4. Show the plan
5.
사후관리(Follow UP)
6. Depth & Width
7.
그룹매출 증대
8.
인간적성장
9.
모방성
10.
신뢰

G/W10Points
는 사업의 비전은 보았으나 실천해야 할 방법을 모르는 분들에게 가이드 라인으로 제시되는 10가지 사업조언 입니다. 10 Points 역시 배우기 쉽고 가르치기 쉽습니다.
GBN21
시스템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10 Points에서 제시하는 대로 사업을 진행한다면 여러분은 다이아몬드 클럽에 입성 할 수 있을 것입니다.

Depth & Width
(Width) : 직접 후원한 프론트 또는 Leg(계열) 의 수를 말하며 수입과 직결됨
깊이(Depth) : 활동하는 계열(Leg)에서 복제된 다운 라인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감을 말하며 이는 네트워크의 안정과 직결됨


폭의 중요성

1.

폭을 충분히 벌려야 사업 파트너들을 PUSH 하지 않게 됨
나의 사업이 한, 두명의 사업자에 의해 결정되기 초조하게 되어 스폰서로서의 당당한 자세를 보여주기 힘들며 사업자들을 push하여 곧 잘 인간관계의 마찰을 가져오게 되기도 함

 

2.

폭을 충분히 벌리면 다운라인 각자의 pace에 맞춰서 도와줄 수 있고 이럴 때 다운라인이 당신을 따라오게 됨
준비된 사람은 바로 뎁스로 후원하고 그렇지 못한 사람은 기다리며 고객으로 관리 할 수 있음


깊이의 중요성

1.

깊이는 네트워크의 안정(stability) 과 보장(security)을 위해 반드시 필요

 

2.

사업입문자가 빠른 속도로 사업을 배우고 복제하여 그룹을 성장시킬 수 있는 방법. 뎁스 후원을 뿌리내리기 혹은 닻줄 내리기라고 함.


암웨이 사업은 곱하기의 사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대체로 우리가 접하는 일반적인 사업이나 직장생활은 시간과 노동력을 투입할 때 더하기의 방식 즉, 1+1=2, 2+2=4, 3+3=6 과 같이 성장하나, 암웨이 사업은 1*1+1, 2*2=4, 3*3=9의 방식으로 성장합니다.

곱수로 증가하는 이 사업은 복제의 원리에 의해, 그 시작은 미약하나 배가의 원리로 증폭할 때 엄청난 위력을 발휘합니다. 그러하기에 꾸준한 신념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 배가의 원리가 작동하려면, 네트워크의 구조 즉, 폭과 길이에 대해 이해하셔야 합니다.

먼저 폭과 깊이를 이해 하기 이전에 나 자신부터 8Practices를 실천하는 사업자여야 합니다. 내 스스로가 사업자가 아니고서는 결코 복제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부업자의 경우 최소한 월 10회의 STP를 하고 평균적으로 그 중 두 명을 후원하게 됩니다. 10개월 동안 지속적으로 하여 20명을 후원 합니다. 이때 나는 그럴만한 인맥이 없는데 하시는 분은 다시 명단작성으로 되돌아가서 공부하셔야 합니다. 20명중 확률적으로 8명 정도는 중도 포기하고 12명 정도가 사업가 또는 애용자가 됩니다.
특히 그 중 3~4명은 사업자 그룹을 형성하게 되고, 뎁스 후원의 대상이 됩니다. 이는 통계치 이므로 사람마다 달라질 수 있으나, 사업가로서 초기에 폭을 충분히 벌려야 한다는 뜻입니다.

3~4개 그룹을 뎁스후원하여, 당신은 SP(그룹메출 1000 PV 이상)가 되고, 6개월간의 숙성과정을 거쳐 플래티늄 내지는 루비가 됩니다. 여기서 폭을 충분히 벌리지 않고서는 루비가 되기 어려우며 루비가 되면 ( 2기 사업 진행은 제 1기보다 기간이 단축될 수 있으나, 표에서와 같이 또 폭을 벌려나가고, 사업자 그룹이 형성되면, 2기에서 후원한 사람뿐만 아니라, 1기에서 관망하거나 열정적이지 않던 그룹 내지는 느린 성장을 하던 그룹이 움직이고, 1기에 후원했던 사람 중에서 추가로 3~4 레그가 장기적으로 독립해 나간다는 것입니다.

이제 깊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Depth(
깊이)는 네트워크의 안정(Stability)과 보장(Secruity)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고, 사업 입문자가 빠른 속도로 사업을 배우고, 복제하여 그룹을 성장 시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뎁스는 각 활동 레그에서 약 10단계까지 가능한 빨리 내려가는 것이며, 이를 통해 실제로 뎁스하는 것을 다음그림에서 도식화해 봅니다.

뎁스를 하면서 당신의 목표는 A 3~4개의 폭을 가지도 록 하는 것입니다. 두번째로는 A의 가장 열정적인 레그 B를 통해 한 단계 내려가고 같은 방식으로 3~4단계를 타고 내려가는 일입니다. 이 과정이 1~3개월 간에 일어나도록 빠른 속도로 진행하는 것입니다.

뎁스 후원을 위해 당신은 각 단계마다 두 번의 홈미팅을 개최하여야 합니다. 그러나 사실상 실제로 사업을 접하게 되면 뎁스 미팅이 빠른 속도로 진행되기가 그렇게 쉽지 만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러한 개념을 이해하고 있어야만 그룹의 복제가 용이합니다.

성공자들은 모두 뎁스후원을 통해서 그룹을 독립시켜 왔던 것입니다. 그러므로 내가 직접 후원한 사람(FRONT)이 이 사업을 중도 포기하든, 열정적이지 않든 간에, 내가 뎁스후원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뎁스후원을 통해서 복제가 빠른 속도로 일어나야 하는데(곱수의 법칙), 그림에서 보듯이 A의 집에서 2번의 홈미팅을 하거나 A와 함께 21(2:1) 미팅을 해나가면서 A 8 Practices를 실천하고 , 스스로 사업설명(STP)을 할수 있도록 실제상황에서 보여주는 것입니다.

만일 A에게 명단을 작성케 하고, 접촉, 초대 요령을 가르쳐 주고, 당신이 미팅을 개최해 주지 않는다면, 그리하여 A에게 미팅만 나오게 하다든가 A가 시스템에 접속한 것으로 착각하거나, 마냥 공부만 시켜 스스로 터득하게 한다면 A는 다운라인이 형성되기 어렵고, 복제도 용이하지 않을 것입니다.

A
의 집에서 두 번의 홈 미팅을 개최하고 또 B의 집에서 2번의 홈미팅을 개최하면서 시스템에 접속된 B (group leader) 스스로 칠판이나 파일을 들고 나가서 홈미팅 이나 1:1 미팅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하고, 이 때 A는 당신과 카운셀링을 해 나가야 합니다. 왜냐하면 수 많은 상황과 질문거리에 접하여 힘빠지는 사건들을 만나면서 A가 난관을 극복 해 나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1~3
개월 동안 뎁스를 통해 B집에서 홈미팅을 개최하게 되면 이제 날자를 잡아 D의 집에서 (A의 집이 아니라) 미팅을 해야 합니다. 이때는 A 로부터 시작, 뎁스가 제대로 내려가지 않을 때에는 그에게 1:1 미팅을 가르쳐서 스스로 후원해 나가도록 하여야 합니다. A~D의 과정을 3~4회 더 깊이 반복해 내려가면 필연적으로 당신의 사업파트너 A SP가 될 것이고, 장차 그 레그에서 SP 3명 이상이 탄생할 때 까지 당신은 뎁스 후원을 꾸준히 하셔야 합니다.

사업 초기에 비록 지식은 부족하나 열정이 넘칠 때, 충분히 많은 씨앗을 뿌리라는 것입니다. 서너 개의 싹을 뿌려놓고, 싹이 나올 날 만을 기다리지 말고, 충분히 씨앗()을 뿌리면 그중 좋은 토양에 뿌려진 훌륭한 시앗, 먼저 자라는 씨앗을 택해 충분히 물을 주고 거름을 주고, 가꾸어 나가면 (길이), 결국 열매를 맺고 수확을 거두게 될 것입니다.

 

'전자상거래(E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Legacy System  (0) 2007.10.11
그룹웨어(G/W)  (0) 2007.10.11
데이터 마트와 데이터 마이닝  (0) 2007.10.11
데이터 웨어하우스  (0) 2007.10.10
빌링 시스템과 ERP  (0) 2007.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