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베가스에서 3일째 되는 날,
저녁 시간에 거리를 또 둘러보았다.
첫날은 걸어 다녔지만, 이번에는 차를 타고서 ...
이곳은 스트라토스피어 타워인데,
우리나라의 남산타워 같이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높은 탑이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110층 높이(334m)에 올라왔더니,
아래에는 시내가 내려다보이고, 위에는 놀이기구가 돌고 있다.
이 놀이기구는 우리나라 TV에서도 소개가 되었다는데,
도대체 이렇게 높은 곳에서 놀이기구를 타는 사람들은 간이 부은 사람들인가?
이곳은 ‘프레몬트’라는 거리인데,
천정에 설치된 길다란 돔에서 동영상 쇼가 펼쳐진다.
동영상 쇼가 펼쳐지는 시간이 되면,
이 거리의 상점 주인도, 손님도 잠시 손을 놓고
수천만개의 조명에 의해 펼쳐지는 영상을 넋을 놓고 구경하는데,
우리나라의 LG전자에서 만든 것이라 한다.
‘LG 전구쇼’를 하는 곳 옆에는 플라자 호텔이 있다.
이 호텔에서 ‘호텔리어’라는 국산 TV 드라마를 촬영한 곳이라 한다.
라스베가스는 호텔의 도시이다 보니,
대부분의 사람들이 호텔에 관계된 직업을 갖고 살아간다고 한다.
차를 타고 이동 중에 캘리포니아 호텔을 지나쳤는데,
달리는 차 안에서 찍은 사진이라서 화질이 좋지 않다.
1969년도에 지어진 호텔인데,
세월이 많이 흘러서 그런지 허름한 3류 호텔로 보였지만,
인기 팝송의 제목이 되어 유명해진 호텔이다.
우리가 젊은 시절 들었던
‘이글스’라는 그룹이 부른 ‘호텔 캘리포니아’란 팝송 가사를 보면,
...
Welcome to the Hotel California ~♬~
Such a lovely place ~♬~
Such a lovely face ~♬~
Plenty of room at the Hotel California ~♬~
Any time of year, you can find it here ~♬~
...
노래의 제목과 가사에
‘호텔 캘리포니아’란 단어가 나오는데, 바로 이 호텔을 지칭하는 것이라 한다.
그런데,
캘리포니아 호텔이 캘리포니아에 있지 않고 왜 라스베가스에 있지?
그리고, 노래 가사의 내용이 도대체 뭐여?
호텔에 방이 많이 있는데,
옥경이랑 같이 묵었다는 거야, 말았다는 거야?
|
라스베가스에서 3일째 되는 날, 저녁 시간에 거리를 또 둘러보았다. 첫날은 걸어 다녔지만, 이번에는 차를 타고서 ...
이곳은 스트라토스피어 타워인데, 우리나라의 남산타워 같이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높은 탑이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110층 높이(334m)에 올라왔더니, 아래에는 시내가 내려다보이고, 위에는 놀이기구가 돌고 있다. 이 놀이기구는 우리나라 TV에서도 소개가 되었다는데, 도대체 이렇게 높은 곳에서 놀이기구를 타는 사람들은 간이 부은 사람들인가?
이곳은 ‘프레몬트’라는 거리인데, 천정에 설치된 길다란 돔에서 동영상 쇼가 펼쳐진다.
동영상 쇼가 펼쳐지는 시간이 되면, 이 거리의 상점 주인도, 손님도 잠시 손을 놓고 수천만개의 조명에 의해 펼쳐지는 영상을 넋을 놓고 구경하는데, 우리나라의 LG전자에서 만든 것이라 한다.
‘LG 전구쇼’를 하는 곳 옆에는 플라자 호텔이 있다. 이 호텔에서 ‘호텔리어’라는 국산 TV 드라마를 촬영한 곳이라 한다. 라스베가스는 호텔의 도시이다 보니, 대부분의 사람들이 호텔에 관계된 직업을 갖고 살아간다고 한다.
차를 타고 이동 중에 캘리포니아 호텔을 지나쳤는데, 달리는 차 안에서 찍은 사진이라서 화질이 좋지 않다. 1969년도에 지어진 호텔인데, 세월이 많이 흘러서 그런지 허름한 3류 호텔로 보였지만, 인기 팝송의 제목이 되어 유명해진 호텔이다. 우리가 젊은 시절 들었던 ‘이글스’라는 그룹이 부른 ‘호텔 캘리포니아’란 팝송 가사를 보면, ... Welcome to the Hotel California ~♬~ Such a lovely place ~♬~ Such a lovely face ~♬~ Plenty of room at the Hotel California ~♬~ Any time of year, you can find it here ~♬~ ... 노래의 제목과 가사에 ‘호텔 캘리포니아’란 단어가 나오는데, 바로 이 호텔을 지칭하는 것이라 한다. 그런데, 캘리포니아 호텔이 캘리포니아에 있지 않고 왜 라스베가스에 있지? 그리고, 노래 가사의 내용이 도대체 뭐여? 호텔에 방이 많이 있는데, 옥경이랑 같이 묵었다는 거야, 말았다는 거야?
<가 사>
|
'좋아하는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 Help Me Make It Throught The Night / Tammy Wynette (0) | 2007.07.02 |
|---|---|
| Say you say me / Lionel Richie (0) | 2007.07.01 |
| July Morning / Uriah Heep (0) | 2007.06.30 |
| Moonlight Shadow / Maggie Reilly (0) | 2007.06.30 |
| Get together / Madonna (0) | 2007.06.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