샴쌍둥이 형제의 놀라운 일생이 공개됐다.
10월 28일 방송된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에서는 최초의 샴쌍둥이 창과 잉에 대한 사연이 공개됐다.
지난 1811년 태국, 한 여인이 오랜 산고 끝에 쌍둥이를 출산했다. 뜻밖에도 그들은 샴쌍둥이였다. 샴쌍둥이는 수정란이 둘로 불완전하게 나뉘면서 신체의 일부가 붙어서 태어난 쌍둥이. 창과 잉은 가슴 부위가 약 20cm 붙어 있어 복장뼈와 간을 공유하며 태어난 사이였다.
그러던 어느날 스코틀랜드 출신 한 무역상은 그들이 돈벌이가 될 거라 생각, 창과 잉의 어머니를 설득했다. 결국 1829년 창과 잉은 미국으로 건너갔고, 서커스쇼 무대에 서게 됐다. 당시 미국에서는 기이한 외모의 사람들이 등장하는 쇼가 유행했었다. 이에 창과 잉에 대한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결국 창과 잉은 큰 돈을 벌었고, 19세기 최고의 스타가 됐다.
더욱 놀라운 일은 창과 잉이 친자매인 애들레이드 예이츠, 사라예이츠와 같은 날 동시에 결혼한 것. 4년 전 평범한 삶을 꿈꾸며 무대에서 내려온 창과 잉은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의 농촌 마을에 정착했는데, 어느 날 친자매인 애들레이드 예이츠, 사라예이츠와 사랑에 빠졌고, 네 사람은 동시에 결혼까지 하게 됐다. 그들은 한 집에 살며 모든 일을 함께 했고, 아내들의 다툼으로 공동 생활이 불가능해지자 애들레이드와 사라의 집에 각각 3일씩 머무르는 방식을 지키며 지냈다. 그후 창은 10명, 잉은 11명의 건강한 자녀들을 낳아 키웠다.
1870년 창과 잉은 동시에 사망해 또 한 번 놀라움을 안겼다. 사연은 이랬다. 어느 날 창이 뇌졸중 등 건강 이상으로 인해 사망했고, 옆에 있던 잉은 급히 의사를 불렀다. 그런데 3시간 뒤 멀쩡했던 잉마저 숨을 거두고 말았다. 이에 사람들은 잉이 창의 죽음으로 인해 쇼크사한 것으로 추정했다.
그러나 사후 부검 결과, 창이 죽으면서 생긴 독성 물질이 간을 통해 잉에게 전달되면서 사망에 이르고 만 것이었다. 같은 날 태어나 숱한 화제를 낳은 후 죽음까지 함께 한 샴쌍둥이 창과 잉. 두 사람을 부검한 필라델피아 병원은 이들을 본 딴 흉상을 만들었다.
(사진=MB
|
뉴스엔 김명미 mms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