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영어

크리스마스(Christmas)

forever1 2020. 12. 6. 15:35

크리스마스.hwp
0.06MB

 

크리스마스(Christmas)

 

그러고 보니 크리스마스가 그리 멀지 않은 곳에서 다가오고 있습니다. 즐겁고 행복한 성탄절이 되시길 빌면서, 저와 함께 크리스마스에 관한 아주 간단한 영어를 배워봅시다.

 

크리스마스가 얼마 남지 않았다.

Christmas is near at hand.

Christmas is around the corner.

올해 크리스마스는 일요일이다.

Christmas falls on Sunday this year.

친구에게 줄 크리스마스 카드를 만들었다.

I made Christmas cards for my friends.

친구들에게 크리스마스 카드를 보냈다.

I sent Christmas cards to my friends.

이 카드를 받고 친구들이 좋아하면 좋겠다.

I hope these cards will please my friends

메리 크리스마스!

Merry Cristmas!

A merry Christmas to you!

I wish you a merry Christmas!

크리스마스를 축하합니다!(크리스마스 카드의 인사말)

Season’s Greetings!

올해는 크리스마스에 눈이 내리면 좋겠다!

My wish is a white Christmas this year!

크리스마스이브에 교회에서 큰 행사가 있었다.

There was a big event at church on Christmas Eve.

크리스마스에 동생과 함께 교회에 갔다.

I went to church with my younger brother on Christmas day.

크리스마스 캐럴을 즐겁게 불렀다.

We enjoyed singing Christmas carols.

우리 모두 크리스마스 캐럴을 합창했다.

We all joined in singing Christmas carols.

선물을 여러 개 받아서 기분이 좋았다.

I was glad to receive several presents.

나는 크리스마스 기분에 취해 있었다.

I was full of the Christmas spirit.

우리는 밤에 이집 저집으로 크리스마스 캐럴을 부르며 다녔다.

We went caroling at night.(go caroling ; 이집 저집 다니며 캐럴을 부르다.)

 

산타클로스와 크리스마스 장식 및 파티

 

올해의 산타클로스는 우리 선생님이었다.

My teacher was Santa Claus this year.

나는 산타클로스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I learned that Santa Claus didn’t exist.

우리 아빠가 산타클로스로 변장하셨다.

My dad dresses up as Santa Claus.

매년 크리스마스 때마다 어떤 선물을 받게 될지 궁금하다.

Every year I wonder which presents I will receive for Christmas.

잠자리에 들기 전에 머리맡에 양말을 걸어 두었다.

I placed a Christmas stocking by my head before going to bed.

오늘 밤 좋은 선물을 받았으면 좋겠다.

I hope I get good presents fro Santa Claus tonight.

특별히 크리스마스 장식을 한 케이크를 샀다.

I bought a cake especially decorated for Christmas.

크리스마스를 기념하기 위해 파티를 할 것이다.

We’ll have a party to observe Christmas.

크리스마스 파티를 고대하고 있다.

I am looking forward to the Christmas party.

부모님께 드릴 선물을 예쁘게 포장해서 숨겨 놓았다.

We wrapped and hid the presents for our parents.

선물을 드리면서 부모님을 놀라게 하고 싶었다.

I wanted to surprise my parents by giving them presents.

우리는 선물로 크리스마스를 축하했다.

We celebrated Christmas with presents.

크리스마스트리를 만들었다.

We decorated our Christmas tree.

크리스마스트리를 온 가족이 함께 장식했다.

My whole family put up the decorations of the tree.

크리스마스트리에 크리스마스 종과 공 장식을 달았다.

We put Christmas bells and balls on our Christmas tree.

크리스마스트리에 여러 장식을 매달았다.

I hung various decorations on our Christmas tree.

반짝이는 별 모양의 장식을 높이 달았다.

I hung the shiny star-shaped ornaments high up.

크리스마스트리에 틴슬을 좀 더 올려놓았다.

I put more tinsel on the Christmas tree.

크리스마스트리에 색 전구로 장식을 했다.

I decorated our Christmas tree with colored light bulbs.

문에는 크리스마스 리스를 걸었다.

I hung up the Christmas wreath on the door.

크리스마스가 지난 후, 문에 달아둔 크리스마스트리 장식들을 떼어내고 새해를 맞이하는 장식을 걸었다.

After Christmas, I took down my Christmas decorations and hung up the New Year’s decorations on the door.

 

영어를 비롯한 외국어를 배운다는 것은 보통 일이 아닙니다. 혹시 필요할까 싶어서 아들이 공부하는 책을 보며 옮겨 보았습니다.

 

단기(檀紀) 4,353년(서기 2,020년) 12월 6일

소백산 끝자락에서 김 병 화

 

 

'생활영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말 행사 때 쓰는 영어  (0) 2020.12.20
Put on your seat belt.  (0) 2019.11.11
It keeps on raining.  (0) 2019.04.24
Do you deliver?   (0) 2019.03.29
Could I have more towels?  (0) 2019.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