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 마케팅'은 글자 그대로 '단순하고 간략한 마케팅'을 의미합니다.
제가 '심플 마케팅'이라는 말을 내세우며 이의 활용을 주창하는 이유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마케팅 전략이라는 것이 너무 복잡하고 형식적인 면이 강하기 때문입니다.
소위 마케팅 전문가라는 사람들이 컨설팅이랍시고 내놓는 전략들을 살펴보면,
현란한 용어들과 복잡한 도식으로 가득한 권위적이고 형식적인 문서일 뿐이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물론, 그러한 것들이 모두 쓰레기처럼 쓸모가 없다는 얘기는 아닙니다.
다만, 마케팅 전략이라고 하는 것은 그것을 실행하는 기업 입장에서
이해하기 쉽고 또한, 제반 여건 상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특히, 거대자본을 마케팅에 쏟아부을 만큼 자금력이 풍부하지 못하거나,
마케팅의 본질을 제대로 꿰뚫어 보는 우수 인력을 확보하지 못한 중소기업에게는
그러한 마케팅 기법 또는 전략이라는 것이 거의 쓸모없는 것이 되고 맙니다.
심플 마케팅은, 그렇게 형식적인이고 복잡한 자료나 구호를 만들어 내는 것이 아니라,
이해하기 쉬운 용어로 마케팅의 핵심이 무엇인지를 정확하게 꿰뚫어 보고
이를 기업 여건에 맞게 실행하자는 취지이자, 마케팅 기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쪼록, 이러한 심플 마케팅이, 마케팅에 어려움을 느끼는 중소기업에게
작지만 유용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방안이 되기를 진심으로 빌어 봅니다.
혹 문의가 있으신 분께서는 아래 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디마케팅(Demarketing) (0) | 2008.05.18 |
---|---|
[스크랩] 펀(FUN)마케팅 (0) | 2008.05.18 |
[스크랩] 협상의 목표는,,,????? (0) | 2007.12.22 |
진화하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트렌드 (0) | 2007.12.03 |
통계조사분석 용어해설(1) (0) | 2007.1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