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기법

통계분석 절차

forever1 2008. 9. 22. 13:57

통계분석 절차

 

1. 통계 상담 의뢰신청 : 분석과정의 개괄적 설명 및 견적

2. 설문지 작성 및 자료 수집

- 의뢰인으로부터 받은 자료

- 설문지 작성을 통하여 자료수집

3. 자료 검토 및 컨설팅

- 자료를 이용하여 통계분석 방법과 절차에 대한 개괄적인 설명과 함게 의뢰인의 의도를 파악

4. 통계분석 실시

- 의뢰인의 의도를 정확히 반영 할 수 있도록 통계전문연구원과의 상담을 통하여 통계분석을 실시.

5. 통계분석 중간보고

- 통계분석 중간과정에서 의뢰인의 의도에 부합하는지 여부 확인

6. 통계분석 결과 최종보고

- 통계분석 결과가 도출하여 의뢰인에게 보고

7. 추가 통계분석 및 사후 분석 보완

- 추가적인 분석을 실시하고 의뢰인의 요청 및 상황에 따라 보완

 

서비스 범위 : 연구문제의 선정, 검토 및 전개방향 자문, 연구계획서의 방향제시 및 검토, 자문 설문지 설계 자문, 검토 및 수정, 1차 자료수집, 자료입력, 통계처리, 분석결과의 통계적 해석, 분석결과의 정리 및 편집

'마케팅조사기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구 방법론(귀무가설 과 대립가설)  (0) 2008.09.22
신뢰도와 타당도  (0) 2008.09.22
연구문제와 가설  (0) 2008.04.08
실험 설계  (0) 2008.04.08
과학적 조사란?  (0) 2008.0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