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컨셉전략
인터넷마케팅 컨셉전략이란?
인터넷마케팅을 기획하기위해서는 다각도의 경험과 안목이 필요하다.
그중에서도 비용대비 전략기획이 매우중요하고 기간별 마케팅전략 방안도 세워야한다.
다시말해 단기전략,중장기전략으로 나누어야한다.
타겟층을 향해 마케팅을 전개할것인지? 무작위로 많은 노출을 할것인지도
컨셉을 기획해야한다.
약5년전에는 무작위 방문객만 많이 받으면 되는 추세에 있었다.
그러다가 점차로 타겟 고객의 중요성이 부각되었고 DB마케팅이 중요해지기도했다.
이제2006년은 마케팅비용이 점점 비용이높아지는 경향과 방법론이 난무하게된다.
온라인마케팅의 대표적인 방법은 어느정도 틀이 갖추어지고있다.
먼저 오버추어광고가있고 키워드광고,배너광고,제휴마케팅,파트너마케팅,이벤트프로모션등이있다.
근간들어 카페마케팅,블로그마케팅이 부각되고있는데 그이유로는 메이저포털
사이트들의 네티즌 유치경쟁이 치열해졌기 때문에 좋은 컨텐츠 노출 서비스 경쟁이
이루어진것도 원인이된다.
하지만 이러한 방식들은 또다른 검색전략이 발전된다면 향방을 알수없다.
그러나 분명한사실은 수많은 인터넷마케팅 방법론들이 나타나고 사라지는 현실에서
인터넷마케팅역시 패션의 경향처럼 순환될수도 있다는 가정이다.
어쨋든 인터넷마케팅의 컨셉을 기획하는데 있어서 중요한점은 먼저 단기마케팅인가?
장기마케팅인가를 구분해야하는데 전자와 후자중 어떤 방식이 더욱 중요한가는
최고경영자가 판단해야할 경우가 많은데 그것은 집행비용과 회사경영과 밀접한 연계성이 있기때문이다.
만약 단기마케팅을 해야할경우라면 우선 유료컨텐츠가 확실해야하며 이에대한 준비도
사전에 철저하게 이루어져야한다.
단기간승부를 보기위해서는 오버추어광고가 유리할것이다.
하지만 충분한 자금력없이 집행을 하는것은 무리가된다.
그이유는 아직도 유동아이피 경쟁클릭의 방비책의 해결과제가 남아있기 때문이며
이에관한 법적근거도 마련된것이 없는 실정이다.
결과적으로 출혈경쟁이 일어난다는 이야기이다.
그래서 메이저포털 사이트들은 클릭당 과금을 유도하여 적절하게 오버추어광고와 병행을 하고있다.또한 서브페이지 여백을 충분하게 확보하여 서브배너및 박스광고를 시도하고있다.
앞에서 이야기한 단기간의 승부수를 띄우는 인터넷마케팅은 어느정도 리서치능력이있다면
팀장급에서도 집행기획이 가능하다.
하지만 회사의 장기전략을 기획하는데는 무리가 따를것이다.
비용을 많이들이는데 반해 반복적인 마케팅 비용이 지출되게되므로 다시 그러한 마케팅기획을
지속하는데는 손실이 많다는것을 감지하게 될것이다.
그렇다면 반반씩 단기마케팅과 장기마케팅전략을 처음부터 구사해나간다면 효과적인 마케팅을 구사할수있을것이다.장기적포석을 놓는 마케팅은 매우 어렵다고할수있다.
넘처나는 마케팅 방법론의 효과측정분석 자료와 경험치가 필요하며 예측전략도 필요하기때문이다.효과적인 인터넷마케팅이란 동일한 비용의 범주안에서 장기지속적으로 최상의 효과를 내게하는 기술이다.
그것은 어쩌면 단기마케팅에서도 적용이 될것이다.이벤트프로모션을 효과적으로 진행하기위해서는 네티즌의 동향분석과 심리분석,이슈동향을 예민하게 분석하는 능력이 필요할것이다.
이러한 세밀하고 치밀한 분석업무의 근거하에 효과적인 프로모션을 하게된다는것은 두말할 나위가없다.
결론적으로 미래의 인터넷마케팅시장은 어느방향으로 흘러갈것인가에 대한 예지력의 깊이에따라 인터넷마케팅 컨셉전략의 우수성이 점쳐질것이다.
싸이월드는 여성들의 니드를 충분하게 분석하여 반영한 결과물로서 성공을 이끌어 냈다고 할 수있다.
지금으로부터 2~3년후의 온라인트랜드를 예감하고 트랜드를 창조하는 온라인 블루오션전략이 필요한시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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