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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성향별 마케팅 최적화 캠페인 대행등 서비스 제공
`CRM 페어 2007 가을'에는 국내외의 주요 CRM 전문기업들이 대거 참여해 자사의 전문 솔루션과 핵심기술을 선보이고, 기업들이 이를 활용, 고객과의 관계를 획기적으로 증진시킬 수 있는 방안을 소개한다. 또 CRM의 향후 발전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유비전트=유비전트는 캠페인 관리 솔루션인 `유비전트-CMSTM'과 공공기관을 위한 정책고객관리 솔루션인 `유비전트-PCRMTM'을 보유한 CRM 전문기업이다.
유비전트는 온라인 마케팅을 위한 부가가치 서비스인 `유비전트-MMS(Managed Marketing Service)'를 소개한다. 유비전트-MMS는 고객 DB 통합, 고객 DB 클린징, 고객데이터 관리, 캠페인 대행, 캠페인 분석, 온라인 설문조사 대행 등 마케팅 관련 서비스를 제공해 마케팅 업무 효율과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한다.
◇SAP코리아=SAP코리아는 온프라미스와 온디멘드 두 가지 형태의 CRM 옵션을 제공해 시스템에 대한 걱정 없이 고객 비즈니스를 최우선으로 해 CRM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SAP CRM 온디멘드는 월 사용료만으로 웹 환경의 CRM를 보유할 수 있는 서비스로서의 SW(SaaS) 솔루션의 장점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비즈니스의 발전, 시장환경의 변화와 기업 내 사용자들의 변화에 따라 온프라미스 방식으로 진화하고자 할 때 조직, 사용자, 데이터를 그대로 전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SAP ERP와 통합을 지원한다.
◇SAS코리아=SAS코리아의 고객 인텔리전스 솔루션은 고객에 대한 통찰력을 강화하고, 심화된 고객 분석을 통해 고객을 세분화하는 것은 물론, 이를 토대로 마케팅 캠페인을 실행한다.
SAS코리아는 기업의 복잡한 마케팅 과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의 하나로 마케팅 최적화를 소개한다. 또 이 접근방식이 기존에 기업이 적용하고 있는 접근방식과 효과측면에서 어떤 차이가 있는지를 비교해 복잡한 마케팅 환경에서 기업이 마케팅 활동의 투자대비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SPSS코리아=SPSS코리아는 솔루션과 컨설팅, 교육을 함께 제공해 다양한 분야에서 기관과 기업이 고객과 상호 교류하는 것을 돕는다.
이 회사의 클레멘타인은 데이터마이닝의 전 과정을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CRM를 위한 고객 행동패턴 예측, 리스크 분석 및 고객 세분화, 고객이탈 방지, 고객프로파일링을 비롯해 웹 마이닝을 통해 웹사이트 방문객의 경로 분석, 부정탐지, 텍스트 마이닝을 이용한 고객불만 처리, 고객에 대한 피드백 신속화 등 고객을 위한 비즈니스 의사결정에 기여한다.
◇싸이버로지텍=해운항만물류 IT기업인 싸이버로지텍이 제공하는 세일즈 인텔리전스 시스템은 비전과 전략의 공유, 신속한 의사결정, 고객관계 강화, 표준화된 프로세스, 그리고 성과 향상을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전략부문, 운영부문, 분석부문으로 구성돼 있다.
전략부문은 균형성과관리 관점의 성과관리를 구현했으며, 운영부문은 핵심성과지표를 중심으로 영업팀과 팀원의 실제 영업활동을 지원하는 기능으로 구성됐다. 분석부문은 전략과제에 따른 핵심성과지표 수립을 지원하고 영업활동 중 필요한 다양한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씨씨미디어=온라인 고객방문자 분석 및 개인화 서비스 분야를 주도하고 있는 씨씨미디어는 e-CRM 기술을 활용한 `애드니블러'를 통해 온라인 광고 효과분석 방안을 소개한다. 이를 통해 e-CRM 관점의 마케팅 전략 및 수행, 인터넷 광고 집행에 따른 다양한 효과 분석, 방문자 광고 접촉현황 파악, 광고 클릭 후 방문자의 행위 파악, 최적의 인터넷 광고형태 파악, 각 단위별 실질적 광고효과 향상, 인터넷 광고비용 낭비의 최소화 및 광고효과의 최적화 등이 가능하다.
◇다우기술=다우기술은 SaaS 분야에 본격 진출하면서 세일즈포스닷컴과 포괄적인 사업제휴를 체결해 사업을 구체화하고 있다.
전 세계 3만5000여 고객사와 90만명 이상의 유료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국어를 포함한 15개 언어를 지원하고 있는 세일즈포스닷컴의 온디멘드 CRM은 영업관리, 마케팅 자동화, 고객지원, 파트너 관리 등의 기능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며, 앱익스체인지를 통해 700여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한국오라클=한국오라클은 인수합병한 시벨, 피플소프트의 CRM을 통해 고객에게 알맞은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시벨 금융솔루션은 고객에 대한 깊은 통찰을 통해 정교한 세분화 능력을 향상시키고, 각 금융 사업부분별로 고유의 프로세스에 맞는 비즈니스 기능을 제공해 모든 접점에서 자문영업 기반의 일관되고 고객 맞춤형 커뮤니케이션을 실행하도록 돕는다. 또 시벨 CRM의 퍼블릭 섹터 모듈을 통해 선진 공공 CRM의 베스트 프랙티스와 공공 산업에 특화된 데이터 모델과 기능을 제공한다.
강동식기자 dsk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