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xwell Daily Reader

실패했다고 상심하지 마라

forever1 2018. 2. 7. 20:14


실패했다고 상심하지 마라.hwp




실패했다고 상심하지 마라

 

진실을 적시해 보자. 실패는 매우 고통스럽다. 그 고통은 육체적이기보다는 감정적일 때가 대부분이다. 비전이 완전히 엎어지는 것을 보고 있으면 정말 가슴 아프다. 상처받은 감정 위에 사람들의 조롱까지 더해진다면 감정은 더욱 악화될 것이다.

실패를 극복하는 첫 단계는 실패를 개인적으로 받아들이지 않는 것이다. 실패했다는 것이 패배자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이 점을 분명히 알아야 한다. 그러나 그보다 중요한 사실은 많은 사람들이 실패의 아픔을 실패에 대한 두려움으로 발전시키는 것이다. “엉엉 울기엔 너무 늙었고, 웃자니 너무 마음이 아프다네.”라고 말하는 노인처럼 말이다. 이때가 많은 사람들이 두려움의 악순환에 빠져드는 때다. 두려움에 압도당하면 실패를 딛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극작가 조지 버나드 쇼의 말도 새겨들을 만하다. “시수로 점철된 인생이 아무것도 하지 않고 보낸 인생보다 존경받을 만할 뿐 아니라 유용하기까지 하다.” 두려움을 극복하고 실패의 악순환을 끊어 버리고 싶다면 앞으로 살아가는 동안 더 많은 실패를 겪을 수 있다는 사실을 받아들여라. 오랜 시간 아무것도 하지 않고 살아왔다면, 시작하는 것조차 어려울 수 있다. 하지만 일단 움직이기 시작하면 그다음부터는 쉬워진다.

행동하고 실수를 반복하는 동안 경험이 축적된다. 시어도어 루스벨트 대통령이 실패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진보도 없다.”라고 말한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반복된 실패의 경험은 당신의 능력을 키워 줄 것이고, 점차 실패하는 일도 줄어들 것이다.

두려움은 더 이상 당신을 위축시키지 못한다. 그러나 두려움의 악순환을 끊는 과정은 모두 행동에서 시작된다는 점을 기억하라. 앞으로 나아가게해 줄 긍정적인 감정이 우러날 때가지 기다리지 마라. 행동을 통해 긍정적인 감정을 끌어내야 한다.

 

- 인생 성공의 법칙(Failing Forward)

 

경험을 늘리고 자신감을 높이기 위해

실패라는 대가를 치러라.”

 

 


실패했다고 상심하지 마라.hwp
0.01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