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포지션을 발견하기 위해서는 관습적인 논리를 잊어야만 한다. 관습적인 논리란 당신의 컨셉을 당신 자신 속에서, 또는 재품속에서 찾으려는 것이다. 이는 잘못된 것이다. 독특한 포지션은 소비자의 머릿속에서 찾아내야만 한다. " - 마케팅 포지셔닝中에서....-
인터넷 마케팅은 어떻게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할 것인가에 관한 전략이라고 볼 수 있다.
도메인 네임은 독립된 하나의 브랜드로 자리잡을 수 있으며 사용자들과 커뮤니케이션 하여 상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설득할 수 있는 마케팅 도구 중에 하나이다.
으로 표기하고, 지하철이나 거리 곳곳에 배치된 전시물에 도메인 네임이 표기된 것은 단순하게 자사를 홍보하기위한 홍보전략을 뛰어 넘어 고객에게 자사의 브랜드를 강하게 심어주기 위한 브랜드 전략이다.
에 자사 회사명을 도메인네임으로 표기하여 서비스하는 것은 기존 오프라인 시장에 형성된 브랜드에 관한 신뢰성을 심어주기 위한 것이다. TV광고에서 예전보다 부쩍 회사의 도메인 주소들이 많이 보이고 있는것은 이런 현상 때문이다.
를 함께 방영하고 있다.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시작한 PCS업체들도 앞다투어 도메인 광고에 나서고 있다.
한국통신프리텔의 PCS016광고. 고소영과 손승헌이 해변에서 PCS의 액정화면으로 멋진 몸매의 남녀를 보는 동안 www.pcs016.co.kr이라는 웹주소가 나가고있으며
를 함께 홍보했다. 하이트맥주 역시 신세대의 감성에 맞도록 광고컨셉을 변화하며 홈페이지주소를 함께 홍보하고 있다.
또한 도메인 네임은 고객과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최접점에 있기 때문에 간단하면서 쉽게 인식할 수 있어야한다.
코리아 인터넷 마케팅 센터의 경우 초기에는 신비로의 무료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개설하였다. 그러나 무료홈페이지의 경우 독립된 도메인이 아닌 하부도메인을 이용하기 때문에 다소 도메인네임이 복잡하였다. 이러한 복잡한 도메인네임 때문에 사람들에게 사이트를 전달하는데 다소 어려움이 많았었다.
라는 도메인네임으로 전환한후 방문자들이 다른 사람들에게 코리아 인터넷 마케팅센터를 소개할때 예전에는 다소 복잡한 도메인네임 때문에 전화나 기타 구전효과로 설명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많았지만 지금은 사람들에게 쉽게 사이트명을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
인터넷 비즈니스 업계에서 도메인 네임은 하나의 브랜드가 되어가고있다. 야후 하면 인터넷의 대명사가 되었으며 아마존하면 전자상거래의 대명사가 되었다. 도메인네임은 고객을 온라인으로 이끄는 하나의 길잡이 역할을 하며, 고객이 신뢰를 가지고 구매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의 머릿속에 깊이 남아있어 계속 고객들을 인터넷으로 접속하도록 유도하는 촉매제 역할을 하고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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