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소개 |
브랜드 분야의 살아 있는 권위, 데이비드 아커의 8년 만의 대작!! 브랜드 분야의 살아 있는 전설이자 세계 최고의 권위자로 불리는 데이비드 아커의 획기적인 최신작!! 선구적인 이론과경험으로 브랜드 연구를 개척해 온 저자가 또 다시 오늘날 브랜드 경영의 가장 뜨거운 핵심 이슈에 대해 탁월하고도 명확한 비전을 제시한다. 이 책은 그의 대표작으로 아직도 아마존닷컴의 브랜드 분야 최고의 베스트셀러인 [데이비드 아커의 브랜드 경영]과 [브랜드 자산의 전략적 관리]를 한 차원 뛰어넘는 새로운 전략서로 비즈니스 성공을 위해 브랜드 전략을 어떻게 펴나가야 하는지를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지난 수년간 세계적인 관심과 기대를 모았던 이 책은 집필 작업과 병행해 저자와 내용상의 토론을 벌이며 2년에 걸쳐 동시 번역 작업을 한 끝에 한국어판을 영미판과 거의 동시에 출간할 수 있었다. 향후 10년을 지배할 브랜드 전략의 새로운 이정표 -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끄는 미래형 브랜드 전략의 결정판!! 10여 년 전 세계 최초로 ‘브랜드 자산’이란 개념을 정립하고 이의 측정 가능성을 제시해 브랜드 이론의 창시자로 불리는 데이비드 아커는 무수한 브랜드의 성장과 몰락, 그리고 기업의 흥망성쇠를 지켜보면서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이야말로 비즈니스 성공의 핵심 요소임을 간파했다. 즉 브랜드 관리 역량과 전략에 따라 성공한 브랜드와 실패한 브랜드가 만들어진다는 것이다. 저자는 역동적인 시장에서 브랜드를 살아 움직이게 만들 수 있는 실천적 방법이자 수단을 찾아내는 데 몰두해 왔고 그 최신 성과를 이 책에 담아냈다. 이 책에 실린 저자의 탁월한 식견과 실험적인 논의들, 방대하고 역동적인 최신 기업 사례는 이렇다 할 본격 브랜드 전략서가 없는 상황에서 향후 10년을 지배할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할 것이다! 어떤 브랜드에 집중하고 힘을 실을 것인가?- 21세기형 브랜드 경영의 핵심 이슈에 대한 명확한 진단과 처방!! 저자는 왜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을 오늘날 브랜드 경영의 핵심 이슈라고 생각하는가? 선수의 포지션과 역할, 배치, 훈련에 따라 미식 축구 팀 전체의 성과가 달라지듯이,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들의 포지션, 역할, 자원 배분, 적합성에 따라 브랜드 파워가 결정된다는 것이다. 이 책은 모든 브랜드 전략의 궁극적인 목표인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 그 핵심 수단으로 부상하고 있는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을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저자는 이러한 명확한 목표 아래 최강의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관리하는 다양한 방법과 최신 트렌드를 소개한다. 브랜드는 있으나 전략이 없는 우리나라 기업을 위한 실천적 지침서!! 미국의 경제 주간지인 [비즈니스 위크]와 세계적인 브랜드 컨설팅 회사인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2003년 7월 25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브랜드 가치를 기준으로 평가한 세계 100대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한 코카콜라의 브랜드 가치는 무려 704억 달러, 2위인 마이크로소프트사는 651억 달러, 3위인 IBM사는 517억 달러인 것으로 추정되었다. 일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가 웬만한 개도국의 GDP와 맞먹는 것이다! 우리 나라에서는 삼성이 108억 달러로 유일하게 25위에 랭크되어 이름을 올리고 있다. 또한 2003년 12월 17일 KOTRA가 73개국 3,713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벌인 결과, 외국 소비자의 절반 정도가 낮은 브랜드 인지도 때문에 한국 상품을 구입하지 않는 것으로 조사됐다. 저자에 따르면 이 책은 대체로 기업 브랜드에 치중해 있고 브랜드 전략보다는 브랜드 자체에 관심이 높은 국내 기업들에게 경영 목표를 달성하게 해주는 동시에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해 줄 것이다. [인터파크 제공] |
이 책의 통합검색 결과보기 |
작가 소개 |
저자 | 데이비드 아커 |
저자 - 데이비드 아커(David A. Aaker)- '브랜드 분야의 살아 있는 권위'로 불리고 있는 데이비드 아커 교수는 세계 최초로 '브랜드 자산(brand equity)'이라는 용어를 개념화하고 브랜드 자산의 측정 가능성을 제시한 인물이다. 아직까지도 브랜드 전략과 브랜드 경영 및 브랜드 자산 관리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권위자로 인정받고 있으며 미국, 유럽, 일본 등을 무대로 활발한 강연과 브랜드 전략 컨설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재 그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버클리 캠퍼스) 하스 경영대학원의 명예 교수로 마케팅 및 브랜드 전략을 강의하고 있으며, 권위 있는 브랜드 전문 컨설팅 업체인 프로핏 브랜드 전략의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MIT 대학교를 졸업한 그는 스탠퍼드 대학교에서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지금까지 브랜드, 광고, 마케팅, 경영 전략 등에 관한 총 11권의 저서와 80여 편의 논문을 발표한 바 있다. 특히 마케팅 및 브랜드 이론과 전략을 학문적으로 체계화시키고 발전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폴 컨버스 상(1996)과 비제이 마하잔 상 등을 수상했으며, 미국 경영학회 및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등에서 '올해의 최고 논문상'을 여러 차례 수상하기도 했다. 주요 저서로는「브랜드 자산의 전략적 관리」「데이비드 아커의 브랜드 경영」「브랜드 리더십」등이 있으며, 그의 저서는 전세계 12개국 이상의 언어로 번역 출간되었다. 아커 교수는 브랜드 앤 컴퍼니와 파트너십을 통해서 한국과 깊은 인연을 맺어오고 있으며, LG 전자 및 한솔 전자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 컨설팅 프로젝트에 브랜드 앤 컴퍼니㈜와 공동으로 참여한 바 있다. 또한 1996년 5월에는 브랜드 앤 컴퍼니의 초청으로 브랜드 전략 세미나의 강사로 초청되어 처음 한국을 방문했고, 2003년 8월에는 중앙일보가 주최하고 삼성 전자가 후원한 글로벌 브랜드 포럼에서 주제 발표와 토론에 참여한 바 있다. 역자 - 이상민 - 풍부한 브랜드 경험을 보유한 브랜드 전문가이자 대한민국 브랜드 컨설턴트 1호이다. 한양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여러 광고 대행사와 나드리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한국상표자료센터(KOTIC) 등에서 카피라이터, 마케팅 기획, 광고 기획, 이벤트 기획 및 브랜드 전문가로 활동했다. 현재는 브랜드 앤 컴퍼니의 대표이사 겸 사장으로 다양한 국내외 브랜드 전략 컨설팅과 브랜딩(네이밍과 디자인) 업무를 13년 동안 수행해 오고 있다. 또한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 대학교(버클리 캠퍼스) 하스 경영대학원 명예 교수인 데이비드 아커 박사와 버지니아대 경영대학원 교수인 에릭 요컴스탈러 박사와 컨설팅 파트너로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중앙대 예술대학원과 계원조형예술대학 등에서 겸임 교수로도 활동 중이다. 최근에는「브랜드 리더십(Brand Leadership)」「데이비드 아커의 브랜드 경영(Building Strong Brands)」「브랜드 마스터(Brand Masters)」「브랜드 매니지먼트(Strategic Brand Management)」「감성 디자인 감성 브랜딩(Emotional Branding)」등을 번역 출간하기도 했다. [엘리트2000 제공] |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orytelling Marketing (스토리텔링 마케팅) (0) | 2007.05.26 |
---|---|
소비자 관여도에 따라 달라지는 광고전략 (0) | 2007.05.26 |
포트폴리오 전략 패러다임의 변화 (0) | 2007.05.26 |
산업에서의 포트폴리오란? (0) | 2007.05.26 |
스토리로 승부하는 브랜드 전략 (0) | 2007.05.26 |